설교예화자료

       >    조근식 목사님 홈페이지    >    설교예화자료

    설교예화자료

    기관교재 –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라
    2023-12-08 10:57:06
    관리자
    조회수   46

    어떤 때에는 그리스도인에게 세상 사람들보다 어려움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무기를 적절히 사용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성경 말씀으로 무장만 되면 죄를 이기며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한 능력을 얻으며 성경을 조직적으로 정리하여 말할 수 있는 무한한 특권을 갖게 됩니다.

    성경 암송을 통해서 믿음이 성장하며 승리하는 신앙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와 가까이하려는 사람들에게 가까이하시고 자신을 계시하는 것을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신 성경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그러면 말씀을 가까이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바로 성경 암송입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성경을 외웠을 때 유익은 무엇일까요?

    첫째, 구원의 확신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요한복음 524을 외우고 있다면 우리에게 믿음의 의심이 생길 때 마음속에 말씀이 떠오릅니다. 요한복음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그러므로 말씀을 암송하고 있으면 시험을 당했을 때 그것을 이기는 힘, 거룩한 생활을 하는 힘 그리고 주님이 나를 인도하는 특권과 커다란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둘째, 암송된 말씀을 통해서 사역하는 데 큰 힘을 주십니다. 예를 들어 개인 전도를 할 때 성경 말씀을 외우고 있다면 성경을 펴서 상대방에게 보여주면서 읽는 것이 아니라 그의 얼굴을 쳐다보면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라고 정확하게 인용해서 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을 외웠을 때 우리가 성경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성경은 1600여년에 걸쳐서 40여 명의 저자들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기록한 책입니다. 이것을 우리가 다 이해할 수 있을까요? 그러나 성경을 암송함으로써 성경의 중요한 핵심들을 체계적으로 아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면 어떻게 암송해야 할까요?

    먼저. 1.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용을 먼저 이해하고 있으면 암송하기 좋습니다. 내가 말씀의 내용을 알고 한번 적용해 본 것이라면 내 경험을 생각하며 쉽게 외울 수 있습니다. 2. 한 문장씩 끊어서 외우면 좋습니다. 가령 베드로전서 57의 경우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버리라를 먼저 외우고 다음 문장을 외우면 됩니다. 3. 암송한 말씀을 복습합니다. 복습 없이 성경을 외웠다는 사람은 거짓말쟁이일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한 구절을 갖고 한 달 동안 외운 일도 있습니다. 이런 복습을 통해서 말씀을 계속 암송할 때 그 말씀이 온전히 내 마음에 새겨지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