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예화자료

       >    조근식 목사님 홈페이지    >    설교예화자료

    설교예화자료

    목장 교재 – 32과 예수님은 왜 이 땅에 오셨나요?
    2023-11-28 16:51:14
    관리자
    조회수   55

    아담이 죄를 범함으로 말미암아 이 세상에 죄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사도 바울도 로마서 512에서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그래서 아담 이후로 모든 사람은 누구든 예외 없이 영원한 형벌, 지옥에 갈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인간의 가장 큰 문제는 죄입니다.

    죄는 교리적인 문제나 종교적인 문제가 아니라 모든 인간에게 있어서 실제적인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죄가 들어오면서 인간은 죄에 속박된 존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에서는 더 구체적으로 불의, 추악, 탐욕, 악의,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 비방, 능욕, 교만, 자랑, 하나님을 미워하는 것, 악을 도모하는 것, 부모를 거역하는 것, 우매, 배약, 무자비 등 이와 같은 것들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런 것들이 죄를 타고 들어오면서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이 다 파괴되고,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는 쉬운 예로 전화기가 잘 작동되다가 망가진 것과 같습니다. 망가진 뒤에는 전화기를 아무리 눌러보아도 상대방 소리를 들우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죄입니다. 죄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완전히 단절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 앞에 서기 전에 이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요한 계시록 20장에 기록된 것처럼 심판을 받고 불못에 던져지게 됩니다.

    인간은 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해보았지만, 죄를 해결할 능력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오히려 입증되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성경 갈라디아서 44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죄를 해결하고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죄인이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 역시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죄인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죄가 없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오직 인간이지만 하나님이시고 죄가 없으신 예수님 밖에 우리를 구원할 분이 없으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 땅에 오셨고, 우리의 모든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인류의 모든 죄의 문제를 다 해결해 주셨습니다.

    이제 예수님을 믿으면 죄의 문제가 해결되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입니다. 나의 죄를 위해서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내 구주와 주인으로 고백하시고 마음에 모셔 들여 그분과 함께 행복하고 멋진 삶을 살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