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예화자료

       >    조근식 목사님 홈페이지    >    설교예화자료

    설교예화자료

    목장 교재 – 31과 예수님은 하나님인가요? 아니면, 사람인가요?
    2023-11-22 15:15:51
    관리자
    조회수   57

    사람이 구원받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을 읽어 보면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얘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경의 주인공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은 예수기름 부음을 받은 자라는 뜻을 가진 메시아를 헬라어 음역한 그리스도가 합쳐진 이름으로 여호와는 구원자이십니다라는 뜻으로 우리는 중요한 사실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두 가지 속성이 함께 있다는 사실입니다. 다름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면서 참사람이시라는 것입니다. 물론 삼위일체와 함께 예수 그리스도께서 참 하나님이면서 참사람이라는 사실은 머리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믿음은 인간의 이해 영역을 넘어서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믿음으로 이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시고 인간이시라는 사실이 왜 중요할까요? 사람은 죄를 지었기 때문에 누군가가 구원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은 사람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구원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피 흘림이 있어야 하고 누군가가 죽어야 합니다. 피 흘림이 없으면 사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죽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구원자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며 자기를 낮추시고 십자가에 죽기까지 복종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불의한 사람을 대신할 수 있게 되셨고, 흠 없고 점 없는 어린양 같은 보배로운 피로 우리의 죗값을 치르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모든 인간은 자신의 힘으로 하나님을 찾을 수 없기에 하나님이 직접 인간을 찾아오셨습니다.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런데 그분은 참 신과 참사람 되셨기에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심으로 구원의 길을 여셨습니다. 이 세상의 어떤 종교의 신도 자신을 희생해 구원을 이루었다 말하지 않습니다. 오직 우리 하나님만이 아들을 내어주시는 큰 사랑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죄를 해결할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제 하나님이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펼쳐놓으신 그 구원의 은혜를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누리며 영생에 대한 확실한 소망을 갖고 사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